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소통공간
  •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조회수 18190 작성일 2019.12.04,
공지사항 상세보기,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일반
제목 건강한 겨울 나기 준비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됨에 따라  감기, 독감 등의 한랭 질환 예방수칙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특히 초겨울에는 신체가 추위에 덜 적응되어 약한 추위에도 한랭질환 위험이 크므로 12월 첫 추위와 기습추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한파대비 건강수칙을 실천하시어, 건강한 겨울을 나시길 바랍니다.
 
 <한파대비 일반 건강수칙>
 ▶생활습관
 -가벼운 실내운동, 적절한 수분섭취와 고른 영양분을 가진 식사를 합니다.
 ▶실내환경
 -실내는 적정온도(18~22도), 적정습도(40~60%)를 유지하고 건조해지지 않도록 합니다.
 ▶외출 전
 -날씨정보(체감온도 등)를 확인하고 추운 날씨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줄입니다.
 ▶외출 시
 -내복이나 얇은 옷을 겹쳐 있고, 장갑·목도리·모자·마스크로 따뜻하게 입습니다.
 
<한파 관련 특히 주의가 필요한 경우>
 ▶만성질환자(심뇌혈관 질환, 당뇨병, 고혈압 등)
 -급격한 온도 변화에 혈압이 상승하고 증상이 악화되어 위험할 수 있으므로 추위에 갑자기 노출되지 않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음주
 -술을 마시면 신체에 열이 올랐다가 체온이 급격히 떨어지지만 추위를 인지하지 못하여 위험할 수 있으므로 한파에는 과음을 피하고 절주하시기 바랍니다.
 ▶낙상(노인, 영유아, 퇴행성관절염과 같은 만성질환자)
 -빙판길, 경사지거나 불규칙한 지면, 계단을 피해 가급적 평지나 승강기를 이용하고  장갑을 착용하여 주머니에서 손을 빼고 활동합니다.
 ▶어르신과 어린이
 -일반 성인에 비해 체온을 유지하는 기능이 약하므로 한파 시 실외활동을 자제하고 평상시와 외출시에 보온에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문의)학생처 학생복지팀 학생보건실 043-229-8807
파일
작성자 김혜원 (학생복지팀)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