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학과소식

  • HOME
  • 열린마당
  • 학과소식
학과소식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024년 예술대학의 예비예술인 현장연계지원 사업‘ 공예디자인학과 선정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총장 김윤배, 이하 청주대)은 이번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의 ‘2024년 예술대학의 예비예술인 현장연계지원 사업’에 공예디자인학과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청주대는 본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 변광섭), 청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대표 조철주)와 함께 컨소시엄을 꾸렸으며, 예비예술인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과 현장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생생한 현장연계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예술대학, 민간단체, 지역재단, 청년예술가 단체 등 다양한 주체들이 협력하여 예비예술인에게 창작, 실연, 기획, 기술, 행정, 네트워킹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멘토링, 아카이빙, 향유, 일자리, 창업 등 성과 및 확산과 연계하는 사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술대학의 예비예술인 현장연계지원 사업은 정규 교과목 신설 또는 개편과 교과연계, 전업예술, 인턴십, 연수단원, 일자리, 창업 등과의 연계 계획 수립 여부와 함께 적정예산의 배분과 예비예술인에 대한 창작지원금의 비중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예술대학의 예비예술인 현장연계지원 사업의 총괄 책임을 맡은 윤성호교수는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을 예비예술인으로서 예술적 풍부한 창의력과 현장실무 능력을 겸비한 예술인으로 성장시키고자 하며, 지역사회와 공유할 수 있는 지속적 활동을 통하여 예술로써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대학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에 총 14개 대학이 선정되었으며 청주대는 1.5억의 지원금을 바탕으로 멘토링, 전문가 초청특강, 공예마켓, 해외연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예술을 통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가 교육을 통한 경쟁력 있는 예술인으로 성장시키고자 한다.

사진설명 : ‘2024년 예술대학의 예비예술인 현장연계지원 사업’에 공예디자인학과가 선정되었다.
파일
작성자 공예디자인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