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 HOME
- 교수소개
- 교수소개
- 직위조교수
- 전화번호0432298301
- 이메일myflorence@naver.com
- 홈페이지
학력
학교명 | 학위명 |
---|---|
중앙대학교 | 문학사 |
중앙대학교 | 정치학석사 |
중앙대학교 | 광고홍보학박사 |
실적
구분명 | 내용 학술지명, 발행처, 제출기관 등 |
연도 | 발행권호 페이지, 연구기간 등 |
---|---|---|---|
저서및창작집
저서 |
(쉽게 이해하는) PR 핵심 솔루션 시대가치 |
20231010 |
총페이지: 163 1-163 |
연구보고서 |
충청북도 중장기 홍보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충청북도 |
20221007 |
20220523 ~20221012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MZ세대의 커뮤니케이션 고유 특성에 대한 각 세대별 반응 연구 -MZ세대, X세대, 베이비붐세대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사)한국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
20211031 |
77권 -호 203-216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ESG 경영을 주제로 활용한 기업이미지 광고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효과- KT&G의 기업이미지 광고를 중심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사단법인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
20210630 |
19권 2호 49-62 |
연구보고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의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실태조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20201109 |
20200512 ~20201109 |
저서및창작집
저서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PR 광고 기획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90823 |
총페이지: 93 1-93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국가 정치지도자의 대국민 커뮤니케이션에서 메시지와 메신저 유형에 따른 수용자반응 비교 한국소통학보 [한국소통학회] |
20190531 |
18권 2호 75-111 |
연구보고서 |
정책소통 측정 모델 개발 연구 문화체육관광부 |
20181123 |
20180827 ~20181123 |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
Effects of Celebrity Credibility on Country’s Reputation: A Comparison of an Olympic Star and a Political Leader Corporate Reputation Review [Palgrave Macmillan Ltd. ] |
20180930 |
21권 3호 127-136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대학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사단법인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
20170630 |
15권 2호 55-68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장기기증에 대한 사전 지식수준과 언론보도의 논조에 따른 공중의 반응 분석 - 대학생 공중들을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소] |
20161130 |
32권 4호 205-230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장기기증 촉진을 위한 설득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 메시지 제시 형태(광고 대 퍼블리시티)와 프레이밍을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소] |
20151030 |
26권 4호 279-305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의료 커뮤니케이션 및 교과목에 대한 의대생들의 태도에 관한 연구 광고PR실학연구 [한국광고PR실학회] |
20150831 |
8권 3호 105-124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메시지 소구 유형과 제시 형태에 따른 출산장려 커뮤니케이션효과 연구 인문사회과학연구 [인문사회과학연구소] |
20150830 |
권 48호 111-132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케이블 TV 뷰티 정보 프로그램의 PPL에 대한 소비자 인식 및태도 연구 소비문화연구 [한국소비문화학회] |
20140730 |
17권 2호 205-223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홍보대사를 통한 비영리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홍보대사의 유형과 커뮤니케이션 유형을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소] |
20140730 |
25권 3호 297-318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의료서비스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효과에 관한 연구: 제품 광고, 서비스 광고, 그리고 퍼블리시티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서비스경영학회지 [한국서비스경영학회] |
20140630 |
15권 2호 227-250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시술 부위에 따른 성형외과의 비포 앤 애프터 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 연구 한국생활과학회지 [한국생활과학회] |
20140628 |
23권 3호 529-5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