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 HOME
- 교수소개
- 교수소개
- 직위교수
- 전화번호8305
- 이메일philosea@cju.ac.kr
- 홈페이지
학력
학교명 | 학위명 |
---|---|
홍익대학교 | 문학사 |
경희대학교 | 광고홍보학석사 |
Univ. of Southern Mississippi | 언론학박사 |
실적
구분명 | 내용 학술지명, 발행처, 제출기관 등 |
연도 | 발행권호 페이지, 연구기간 등 |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흥남철수정신의 올바른 이해와 계승을 위한 2030 세대의 기대가치 연구 문화와융합 [한국문화융합학회] |
20240730 |
46권 3호 391-407 |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
템플스테이에 대한 기대가치 연구 한국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
20240229 |
45권 2호 17-27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브랜디드 웹드라마에 대한 Z세대의 기대가치 연구 e-비즈니스연구 [국제e-비즈니스학회] |
20231030 |
24권 5호 83-95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지역정체성 기반 지역축제의 브랜드화를 위한 Z세대의 기대가치 연구 문화와융합 [한국문화융합학회] |
20231030 |
45권 10호 815-830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템플스테이에 대한 Z세대의 기대가치 연구 한국교수불자연합학회지 [사단법인한국교수불자연합회] |
20230831 |
29권 2호 69-92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브랜드 웹툰에 대한 2030세대의 기대가치 연구 문화와융합 [한국문화융합학회] |
20230730 |
45권 7호 157-167 |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
지역축제에 대한 참여자의 기대가치 연구 한국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
20220225 |
43권 2호 1-14 |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
광고 비즈니스에서 공유기대가치 인식의 필요성 연구 한국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
20200228 |
41권 2호 15-27 |
저서및창작집
저서 |
소비자심리와 광고 PR 마케팅 학지사 |
20200120 |
총페이지: 356 73-97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소셜 미디어 이용자의 기대가치와 자아성향이 자홀족의 윤리의식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국제e-비즈니스학회] |
20190228 |
20권 1호 23-42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소셜 미디어 이용자의 기대가치 구성 요인 디지털융복합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20181228 |
16권 12호 579-591 |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
An Interdisciplinary Approach to Understand Infographics IJJMC [Graphy] |
20181011 |
5권 1호 1-3 |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
Consumer Behavior’s New Hierarchy Model: Perspective on Cross Application of Behavioral Intention and Social Propensity International Journal of SSS [RedFame] |
20180901 |
6(9) 1-9 |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
BPL에 대한 소비자 태도 연구 한국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사회과학연구소] |
20180228 |
39(2) 13-21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윤리의식의 학제적 적용을 통한 광고 표현에서의 ‘그림자에 의한 실체의 잠식 현상’ 제거 필요성 환기 디지털융복합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20180228 |
16권 2호 351-359 |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
The Effect of Involvement and Value Expectation on Online Consumers' Behavioral Reactions Int'l Journal of H&SS [CPI, USA] |
20180131 |
8(1) 36-46 |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
CORE QUEST: Factors Advertising Creative Should Pursue as Business Art Int'l Journal of Media, Journalism and MC [ARC Publications] |
20171228 |
3(3) 22-26 |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
Three Perspectives about Ethical Value in Advertising Business International Journal of J & Mass Communication [Graphy Publications] |
20170524 |
4(1) 1-6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문화예술교육 공감기대가치와 사회적 성향이 통제된 기제 해소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20170428 |
15권 4호 427-441 |
저서및창작집
저서 |
(학제적 융합적 공생학으로 이해하는) 광고 기획 한경사 |
20170222 |
총페이지: 236 |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
Perspectives to Understand the Relationship between Religion and Communication Int'l Journal of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GraphyPublications] |
20160606 |
3 1-4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평생교육 이용동기가 평생교육기관의 브랜드 가치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사단법인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
20151231 |
13(4) 5-19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평생교육에 대한 공유기대가치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20151230 |
13(12) 325-336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인포그래픽에 대한 정보 이용자의 기대가치 구성요인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사단법인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
20150930 |
35 227-238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평생교육에 대한 참여동기와 관여가 평생교육 학습자의 만족, 지속수강의도, 권유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
20150630 |
15(6) 575-588 |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
평생교육 이용동기와 자발적 참여에 대한 관여가 이용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소] |
20150131 |
36(2) 17-25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방송광고에서 장르의 역할에 대한 기대관점과 활용에 대한 태도가 방송광고 장르에 대한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20141231 |
12(12) 491-506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평생교육 참여 동기가 통제된 열등의식 해소, 유보된 욕망 충족, 자발적 재사회화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20141130 |
12(11) 515-530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An Exploratory Study on Measuring Users' Value Expectation at Bus Shelters A Journal of BDAK [사단법인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
20140630 |
30 143-158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소비자의 사회적 성향과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윤리적 인식이광고 회피 의지와 광고주의 사회적 책임 필요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한국디자인문화학회] |
20131230 |
19-4 215-229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디지털 사이니지 이용 동기로서의 기대 가치 측정에 대한 탐색적 연구 디자인지식저널 [한국디자인지식학회] |
20131212 |
28 79-90 |
학술활동 |
An Exploratory Study on Measuring Value Expectation as a Motivator to Use Digital Signage 2013 KSBDA International Spring Conference Thesis Paper Booklet |
20130601 |
63-64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지역 브랜드 정체성 구축의 동인으로서의 올림픽 기대가치와 지역사회 소속감 측정 척도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사단법인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
20130529 |
25 149-160 |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
정보수용자의 기대 가치 성향이 이러닝 학습에 미치는 영향 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
20130228 |
34-3 1-9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상호작용성, 소속감, 정보 수용자의 만족, 그리고 부정적 구전 감소 의지: 이러닝을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소] |
20130130 |
24(1) 235-255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윤리적 지향 가치와 규제 인식이 광고 소구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
20120825 |
36 93-104 |
학술활동 |
Ethical Intention on Ad Creative, Perception on Ad Regulation, and Attitude toward Sex-Appeal Ad 한중윤리학국제학술대회 논문집 |
20120424 |
677-681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광고에의 노출 동기와 크리에이티브 표현 기법이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태도 및 노출 동기 강화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
20120225 |
34 100-112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광고에 대한 윤리적 가치관, 광고에 대한 태도 및 광고주의 사회적 책임 - 실버 산업을 중심으로 윤리연구 [한국윤리학회] |
20110930 |
82 213-238 |
학술활동 |
Ethical Intention on Advertising and Clients' Social Responsibility-Concentrated on Silver Businesses 제19차 한중윤리학 국제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20110416 |
214-215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윤리적 성향과 광고 메시지의 윤리 의식 필요성에 대한 관여가 광고 소구 유형에 대한 태도와 광고주의 사회적 책임 필요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윤리연구 [한국윤리학회] |
20110330 |
80 317-338 |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
상호작용성이 e-Learning 이용에 미치는 영향 청대학술논집 [청주대학교] |
20110228 |
특집호 5권 55-69 |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
학생들의 학교에 대한 소속감이 학교 웹기반 정보 이용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청대학술논집 [청주대학교] |
20090228 |
2008 특집호-3 21-30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크리에이티브 표현기법과 관여유형이 광고회상에 미치는 영향 기초조형학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
20081231 |
19-6 1-10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광고에 대한 윤리적 가치관과 기대가치 성향이 윤리적 쟁점 상의 광고소구유형에 대한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한국광고학회] |
20081230 |
19권 6호 1-22 |
학술활동 |
방송광고 장르 인식 연구 한국방송학회 2008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논문집 |
20081115 |
2008.11. 47-53 |
학술활동 |
광고에 대한 윤리적 가치관, 기대가치 및 광고 소구 유형에 대한 태도 연구 한국언론학회 2008 춘계 학술대회 논문집 |
20080424 |
2008.춘계학술대회 77-78 |
학술활동 |
신문광고 정보제시 유형과 관여가 소비자의 광고 정보 기억 및 하루 후 회상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홍보학회 2008 춘계 학술대회 논문집 |
20080424 |
2008 춘계 학술대회 논문집 241-241 |
저서및창작집
기타 |
현대생활과 광고 청주대학교 |
20080301 |
총페이지: 210 |
저서및창작집
저서 |
방송광고장르론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71126 |
총페이지: 343 |
학술활동 |
방송광고 장르 이해를 위한 접근방법 한국광고홍보학회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
20071110 |
2007년 가을 17-22 |
학술활동 |
신문광고 노출동기와 크리에이티브 표현유형이 광고의 회상, 브랜드호감도 및 노출동기 강화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학회 2007 연차학술대회 논문집 |
20071023 |
2007년 가을 135-135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상호작용성과 컨텐츠로서의 웹 정보에 대한 상황적 관여도가 웹 기반 정보 회상과 정보에 대한 만족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한국광고학회] |
20070929 |
18권 3호 199-227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PR실행에 관한 연구메시지,타이밍,공중접촉,매체를중심으로 홍보학연구 [한국홍보학회] |
20070630 |
2007 특별호 5-39 |
학술활동 |
광고노출 이전의 제품관여도와 광고노출 이후의 Creativity가 유도하는 호감도가 브랜드회상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홍보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
20070525 |
2007년 봄 3-5 |